총 게시물 54건, 최근 0 건 안내 글쓰기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정부, 김해 신공항 건설의 차질없는 추진에 총력

글쓴이 : Riuheavy 날짜 : 2016-08-03 (수) 17:12 조회 : 1625

황교안 총리, 관계부처에 신속한 후속조치 지시

 

정부가 최근 정부서울청사에서 황교안 국무총리 주재로 긴급 관계장관회의를 열고 ‘영남권 신공항 사전타당성 검토용역’결과 최적 대안으로 평가된 김해 신공항 건설방안의 신속한 추진을 위한 조치를 취해나가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번회의에서 국토교통부는 영남권 5개 시·도지사의 합의에 따라, 세계적 권위를 가진 공항전문기관인 프랑스의 파리공항공단 엔지니어링(ADPi)에 용역을 의뢰한‘영남권 신공항 사전타당성 검토용역’결과와 향후 후속조치 계획을 보고하였다.
김해 신공항 건설방안은 새로운 활주로 1본과 국제여객 터미널 추가 신설을 통해,김해공항을 연간 3천 8백만명(국제 28백만명, 국내 10백만명)의 처리능력을 갖춘 공항으로 확장하는 것으로, 새로운활주로 건설을 통해 그간 김해공항의 단점으로 지적되어온 안전문제를 해소하고 미래 항공수요를 충분히 처리할 수 있는 여객처리능력을 확보함으로써, 김해 신공항은 명실상부한 영남지역의 거점공항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국토교통부는 영남권 지역 항공수요 증대에 적기 대응할 수 있도록, 예비타당성 조사, 기본계획 수립, 설계 등의 후속절차를 차질 없이 추진할 계획이며 아울러 김해 신공항이 명실상부한 영남권의 지역 거점공항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도로·철도 등 연결교통망 구축 작업을 병행하여, 영남지역주민 모두가 공항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접근성도 개선할 계획임을 함께 보고하였다.
보고를 받은 황교안 국무총리는 국토교통부 등 관계부처에 2026년 개항을 목표로 차질 없이 후속조치를 추진할 것을 지시하였다.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