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125건, 최근 0 건 안내 글쓰기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주)진우마그네트,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수상

글쓴이 : Riuheavy 날짜 : 2019-07-30 (화) 09:22 조회 : 97

“견고함으로 오직 마그네트 한 우물 개척 기술 장인 기업으로 성장”


㈜진우마그네트 한석민 대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수상

지속가능한 R&D 비즈니스 추구, 업계 최다 수준의 마그네트 관련 기술 특허권 보유


www.jinwoomc.com

 

사진6.JPG

<(주)진우마그네트 한석민 대표>

 

굴삭기용 장착 마그네트 전문 제조업체 ㈜진우마그네트 한석민 대표가 지난 6월 4일 열린 제 20회 철의 날 기념행사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한석민 대표는 30여년 간 자원 재활용 자석설비 제조 부문에 한 우물을 파오며 혁신기술의 지속가능한 개발을 통한 품질경영을 실천해 철강 관련 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진우마그네트는 사각마그네트 국내 최대 판매업체로 유명한 기업으로, 지난 2003 설립 이래 매년 2개 이상의 특허를 출원하는 등 기술 주도형 강소기업으로서 자체적인 기 술력을 통해 브랜드화에 성공했고, 굴삭기용 마그네트를 비롯한 지게차/하이카용 마그네트, 국내 최초 사각 마그네트 등 다수의 제품 라인업으로 다양한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혀주고 있다. 회사는 현재까지도 '마그네트' 분문에 있어서의 지속 가능한 기술개발 역량을 통해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이미지를 강화해 나가면서, 내수는 물론 세계시장의 다양한 고객 니즈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안상현 기자 press@iunews.co.kr

 

오직 마그네트 한 길만 고집, ‘특허 장인기업’ 기틀 확립

“매년 2개 이상 특허 취득” 목표를 실현

 

사진1.JPG

<(주)진우마그네트는 업계 최다 수준의 마그네트 기술력 관련 특허와 디자인 출원을 자랑하는 기술유망 기업으로, 매년 2개 이상의 특허 출원’이라는 중장기적인 비전을 설정하고, 마그네트 제품 라인업 확대 및 기술의 다변화를 실현하는데 성공했다.>

 

㈜진우마그네트의 강점은 지난 2003년 설립 이래 품질경영 시스템 인증을 비 롯한 INNO-BIZ 기업 선정, 환경경영 시스템 인증, 기술유망 중소기업 획득 등 을 통해 연구개발 모범 사업장으로 거듭났고, 이를 기반으로 마그네트 관련 독자적인 기술역량을 확보하면서 고객들에게 높은 기술 수준을 인정받다.

특히 설립 초기인 2006년 ▲집게차량용 스크랩 마그네트 및 디자인 출원 및 ▲회전 가능한 전자척 실용신안 출원 등을 통해 사업화에 본격적인 물꼬를 트면 서 자체적인 기술력 강화에 몰두하게 됐다. 이를 통해 2007년 ▲집게차량용 스 크랩 마그네트 디자인 등록, 2008년 ▲국내 최초 사각 마그네트 1코아 출시, 2010년 ▲국내 최초 굴삭기용 사각 마그네트 개발 및 특허 취득 등의 괄목한 성 과를 이룩하는 등 마그네트에 관련된 특허를 다수 취득하여 기술가치를 인정 받고 시장 영역을 빠르게 확장해 나갔다.

이 같은 기술역량을 바탕으로 가파른 상승세를 탄 ㈜진우마그네트는 지난 2008년 사세 확장에 따른 영남지사 공장을 신축 이전하면서, 이듬해인 2009 사옥을 경기도 시흥시 정황동으로 확장 이전하는 등 마그네트 분야 엔지니어링 강소기업으로서 입지를 넓혀 나가기 시작했다. 사업력 확대를 통해 진우 마그네트는 '매년 2개 이상의 특허 출원'이라는 중장 기적인 비전을 설정하고, 마그네트 제품 라인업 확대 및 기술의 다변화를 실현 하는데 성공했다.

특히 2011년 시흥시 정왕동 본사 증축을 시작으로 성능과 품질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키며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일궈놓은 대표적인 특허취득 기술로는 ▲고정식 크라샤 응용바그네트 장착 기술(2016)을 비롯 해 ▲전자척 구동용 전력발생 장치(2016), ▲흡착력 보강구조를 가지는 전자척 (2016), ▲전자척 구동용 전력발생 장치(2015), ▲권취장치가 구비된 전자척 (2015), ▲집게차량용 영구자석 자기척(2014), ▲충전기능이 구비된 전자척 시 스템(2014), ▲전자척용 집게 걸이부(2012), ▲차량 적제형 전자척(2012), ▲ 집게 차량용 전자척 연결 스위치(2011) 등이 있다. 이처럼 마그네트 기술 관련 업계 최대 수준의 특허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진우마그네트. 지속가능한 기술개발 역량은 이번 제 20회 철의 날 기념행사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할 수 있었던 배경이 됐다.

㈜진우마그네트 한석민 대표는 "(주)진우마그네트는 미래가치를 선도하는 프 리미엄 마그네트 제품군에 대한 지속적인 기술력 강화와 다양한 고객 노하우를  통해 업계 최고수준의 신뢰도와 성능, 그리고 품질안전성을 실현해 내며 국내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면서 "다년간 오직 마그네트 한 길만을 고집 하며 최고의 제품, 철저한 A/S를 원칙으로 최선을 다한 노력이 현재의 성장을 이룩할 수 있었던 핵심동력이자, 이번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하게 된 배경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다양한 현장과 장비 특성 맞춤형 마그네트 제품군 다수 보유

최상의 작업성능과 경제성 갖춘 압도적 라인업

 

사진2.JPG

이처럼 "마그네트 하면 '진우'"라는 평가가 있을 만큼, ㈜진우마그네트는 독보적인 기술개발 역량을 무기로 시장 내 압도적인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다. 건설 기계 시장에 적합한 대표적인 제품군 가운데, 우선 '굴삭기 장착용 마그네트'를 손꼽을 수 있다. ㈜진우마그네트의 굴삭기 장착용 마그네트는 엔진 뿌리를 연장해 V벨트를 이 용, 발전기를 구동하는 방식으로 전원 공급이 이뤄져 작업범위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여기에 고철 분류 및 상/하차 정리정돈과 잔재 회수 용으로 고철사업장을 비롯한 건축 철거현장, 폐기물 처리장 작업에 있어서 최상의 성능을 보장한다. 또한 굴삭기 장착용 마그네트는 반영구적으로 설계제작되어 매우 경 제적일 뿐만 아니라, 상/중/하로 자력 조절이 가능해 사용자 환경에 맞춤형 작 업이 가능하다.

두 번째 혁신 제품으로는 '집게차량용 사각 마그네트'로, 이 제품은 집게부 디자인 등록(집세자동집게부 특허)을 획득한 ㈜진우마그네트의 야심작 중 하나로 손꼽힌다. 이 제품은 기술의 핵심인 '측면흡입'을 이뤄낸 최초의 마그네트 제품군으로, 전선이 내부와 외부에 구성되어 있어 하부 및 측면을 동시에 공략할 수 있다는 기술적 장점을 갖추고 있다.

이는 구석 부분 및 각진 부분 작업시 능률을 최대화할 수 있다. 세 번째 '집게차량용 원형 마그네트'로 이 제품은 DC24V를 사용해 차체 제네 레이터 전원공급방식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상차 후 바닥정리 청소용으로 사용되며, 펀칭 및 건축폐기물 처리현장, 못, 아시바핀, 철잔재 회수에 매우 용이하다. 또한 굴삭기 그라플 및 호이스트로도 응용 사용할 수 있고 설치시간과 경비를 절감해 매우 경제적이다.

 

사진4.jpg

사진5.jpg

끝으로 유압배관에 연결해 별도의 발전기 설치없이 강력한 자력을 발생하는 ' 발전기탑재 구동식 유압 마그네트' 역시 손꼽히는 혁신기술이 돋보이는 제품군 이다. 유압모터 발전기 구동발식으로 제작되어 V벨트가 필요없을 뿐만 아니라, 자석 몸체 발전기 컨트롤 제어 장치가 탑제되어 장비유압연결 시스템으로 구동 되며 탈부착과 기존 장비 설치 시 훼손을 최소화 한다는 장점이 있다.

제품개발과 품질향상 측면에서의 경쟁력에 대해 한석민 대표는 "무엇보다 효 율적인 제품 생산이 가능한 생산라인과 시스템을 구축했기 때문에 기존의 생산 성에서 더 진보한 성과를 창출할 수 있었다. 이는 ㈜진우마그네트 제품의 품질 력 향상을 극대화 할 수 있었던 계기가 됐으며, 다수의 제품을 통해 지속적으로 브랜드 경쟁력을 어필해 나가고 있다"며 "이에 앞서 국내 주요 소비자의 수요와 선호도에 맞춰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제품을 공급하는 것이 우선이다. 이어 품질 력과 생산수준을 최대수준까지 끌어올려 국내는 물론 세계시장에서 장기적인 성장 기반을 확보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마그네트 장비는 핵심적인 자력기술에 강한 인장강도와 내구성을 바탕으로 장비의 수명을 연장시키는 것이 기술경쟁력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면서 "(주)진우마그네트는 품질 우선주의를 최고의 고객지향점으로 설정해 철저하게 검 증된 상태에서 완벽한 제품을 공급해 고객의 완성차에 하자가 없고 결함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고객정책을 설명했다.

 

'마그네트사업부-유압사업부' 이원화 통한 탄력적 고객 솔루션 지향

"인재경영과 신기술 지속 창달이 성장 원동력"

 

사진7.jpg

사진10.jpg

한편 ㈜진우마그네트는 주력제품인 마그네트 뿐 만 아니라 고철가위 및 오렌 지그라플(고철집게)도 취급하면서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켜가고 있다. 회사는 ▲마그네트 사업부와 ▲유압사업부, 두 개의 사업부로 구성되어 있다, 마그네트사업부는 마그네트 제작 부분 핵심적 R&D를 기반으로 매년 새로운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고 있다. 특히 올해는 기술융합을 통해 생소한 개념의 ▲무선마그네트, ▲유압마그네트, ▲마그네트 크라샤 등을 개발 출시하는 성과를 이룩했다.

유압사업부는 기종 별 고철가위 판매/수리/임대를 전문으로 하고 있으며, 오렌지그라플을 제작/판매/수리하는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진우마그네트는 주력사업 뿐만아니라 기타 어태치먼트 사업부문에 있어서 도 관련 시장에서 뚜렷한 족적을 남기면서, 글로벌 시장에 대한 자신감 표출하 며 전진하고 있다. 이 같은 회사의 경쟁력에 대해 한석민 대표는 "사람 중심의 경영철학을 통해 확보한 인재풀과 품질관리 노하우가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고객만족 실현을 위해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융통성 있게 대응하고 있다는 점 또한 성장의 또 다른 비결"이라는 입장도 덧붙였다. 현재 ㈜진우마그네트는 짧게는 10년, 길게는 20년 경륜을 갖춘 전문가들이 주도하고 있는 강소기업이다. 유압사업부 역시 어태치먼트 및 중장비 시장 에서 잔뼈가 굵은 베테랑으로 구성된 영업인력이 다수 포진해 있어 회사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도약을 견인하고 있다.

한석민 대표의 '믿음과 신뢰'를 중시하는 인재경영 철학과 맞물려 조직 구성원 들의 사기 강화는 물론, 회사와 직무의 전문성을 강화에 있어서 커다란 동기를 부여했으며, 이는 이번 산업통상부 장관 표창이라는 성과를 창출할 수 있었던 원동력이 되었다. 한석민 대표는 고객의 마음까지 만족시키는 것은 제품의 품질 뿐만 아니라 이를 판매하는 기업과 조직원들의 마음가짐에서 비롯된다고 생각을 갖고 있다.

여기에 고객과 신뢰를 구축한다는 경영목표로 ▲전문성 ▲책임감 ▲고객 존중과 배려 ▲ 도전에 대한 열정이라는 슬로건을 통해 정도(正道)의 기업문화를 실천 해가고 있다. 이처럼 한석민 대표와 모든 임직원들은 '지속가능한 연구개발'이라는 사훈을 가슴에 새기며 "매년 2개 이상의 특허 출원"이라는 회사의 비전이자, 고객들과 약속을 지키고자 노력하고 있다.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