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도적 성능으로 건설현장의 비산먼지 ‘원천봉쇄’
세계적 비산먼지억제 시스템 ‘Spray Cannon’ 보급
비산먼지 배출 사업장에 확실한 대안 제시
각종 비산먼지 해결을 위한 월드클래스 솔루션 눈길…
 Spray Cannon, MOUNT BOOM KIT 등 혁신기술 공개

성우디디아이㈜에서 취급하는 Spray Cannon 비산먼지억제솔루션은 트레일러 동반 혹은 트레일러 없이 물탱크 또는 발전기와 조합이 가능한 제품으로, 실내공간 및 실외에서 5m~150m 까지 광대역 거리 분사능력을 발휘하는 월드베스트 솔루션이다.
성우디디아이㈜에서 취급하는 Spray Cannon 비산먼지억제솔루션은 트레일러 동반 혹은 트레일러 없이 물탱크 또는 발전기와 조합이 가능한 제품으로, 실내공간 및 실외에서 5m~150m 까지 광대역 거리 분사능력을 발휘하는 월드베스트 솔루션이다.

날이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는 환경 문제 중 비산먼지는 미세먼지와 더불어 이미 대한민국 국민에게 익숙한 만큼이나 불쾌감을 주는 단어가 되고 있다. 비산먼지의 배출원인 중 하나가 건설현장 및 철거현장에서 발생되는 비산먼지에 의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는 보도와 검증이 잇따르며, 이 같은 비산먼지 유발현장에 대한 정부 차원의 환경규제도 강화되어가고 있는 모양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 국내 다수의 건설 및 철거 공사 현장에서는 비산먼지 유발 환경 개선을 위한 대책이 미비한 것이 작금의 실정이다.

 

이제는 정책과 법제화가 아닌 기술적 차원의 접근이 시급한 상황이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지적이 설득력을 얻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구조물 해체 및 건축물 리모델링 철거공사, 구조물 발파·해체 등에 있어서 오랜 노하우와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관련시장에서도 높은 명성과 신뢰도를 구축하고 있는 성우디디아이㈜(대표 지종기, 지수민)가 최근 세계적 수준의 비산먼지억제시스템인 ‘스프레이케논(Spray Cannon)’을 현장에 보급하며, 비산먼지 문제로 크게 위축되어 있는 건설, 토목, 구조물 해체, 발파 등의 현장에 효과적인 대안을 제시하고 있다.

 

강력한 하드웨어 구성과 압도적 분사 성능으로 ‘비산먼지 원천봉쇄’
업계 최대 수준의 제품 라인업 최상의 고객 솔루션 제공

 

성우디디아이㈜ 지수민 대표
성우디디아이㈜ 지수민 대표

성우디디아이㈜는 전문건설업체로써 비계구조물 해체공사업에 종사하며 2014년도부터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하여 각종 산업현장의 비산먼지 문제에대한 실제적인 저감 기술개발에 대한 필요성을 강조해 왔다. 각종 산업현장에서 발생되는 비산먼지를 통제하고 위험을 최소화 하는 FOG/MISTING 솔루션에 집중함으로써 기술개발에 총력을 다해왔다.

성우디디아이㈜의 Spray Cannon은 세계적 수준의 캐논형 FOG/MISTING시스템으로 지난 2017년 자사의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대책사업의 일환으로 네덜란드 MB Dustcontrol B.V.社와 기술제휴를 통해 국내시장에 보급하고 있다.

Spray Cannon은 비산먼지의 발생단계에서부터 저감 및 억제에 활용할 수 있는 최상의 솔루션으로, 이미 유럽 등 해외시장에서 강력한 성능과 기술적 우위를 인정받고 있다.

이 제품의 핵심적 기술철학은 ‘비산먼지 원천봉쇄(Dust Suppression)’로 Cannon에서 분사된 초미세 물입자와 초미세 먼지 입자와의 충돌을 통해 두 입자가 결합되어 중력에 의해 지상으로 빠르게 떨어지는 원리를 통해, 분사거리 5~150m / 분사입자 0~170㎛ 마이크로미터의 나노 물입자의 연무식 Cannon 분사 시스템을 이용해 비산먼지를 원천 봉쇄한다.

Spray Cannon의 성능 및 비산먼지 억제 원리
Spray Cannon의 성능 및 비산먼지 억제 원리

여기에 하드웨어 하우징 부분에 있어서도 샷시 전체가 알루미늄 소재로 되어있어 부식방지는 물론, 외부적 충격에도 강한 내구성을 지니고 있다.

또한 모터 및 회전, 펌프의 유닛 하나하나에 차단기가 탑재되어 있어 전기사고 및 화재의 위험을 차단하는 등 최상의 안전성을 보장하는 솔루션이다. 특히 Spray Cannon을 구성하는 펌프는 세계적인 ‘그런포스’ 펌프를 사용하고 있어 최상의 내구성과 성능을 보장한다.

현재 성우디디아이㈜가 보유하고 있는 제품 라인업은 현장에서 가장 범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60미터 범위를 커버하는 제품은 물론, 콤팩트한 50미터 범위 커버 제품부터 최대 150미터 범위를 커버할 수 있는 제품까지 고객요구를 맞추기 위한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거치형 제품, 타이어 장착 제품 등 다양한 현장의 필요에 따라 적용할 수 있도록 해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고 있다.

성우디디아이㈜ 지수민 대표는 비산먼지 제거장비의 필요성이 매우 증대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지 대표는 “현재 환경문제 해결에 대한 국민의 점차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반해, 비산먼지 규제에 관한 법제화가 미비한 게 현실이다.

그렇지만 국민의 비판의 목소리에 따라 환경 이슈화를 통해 구체적인 법제화가 이뤄질 가능성이 매우 크다”면서 “성우디디아이㈜가 제공하는 Spray Cannon 솔루션을 통해 국내에 산재한 비산먼지 유발 현장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굴삭기 장착용 비산먼지제거장비 ‘HP Spray Cannon system’ 눈길
현장 및 고객 맞춤형 솔루션 지향… 향후 국산화 위한 선도적 역량 강화에 집중

 

특히 성우디디아이㈜는 각종 비산먼지 유발 사업장에서의 확실한 해결책 제시를 위해 그동안 경험하지 못했던 최신의 솔루션으로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Spray Cannon 솔루션 중 가장 눈에 띄는 아이템으로는 굴삭기 Boom에 장착이 가능한 ‘HP Spray Cannon system- MOUNT BOOM KIT’ 으로, 이 아이템은 특수 어태치먼트 시장에서 새로운 반향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굴삭기 등 건설기계 장비에 부착해 사용하는 ‘HP Spray Cannon system’는 각종 철거현장을 비롯한 암쇄현장, 브레이커 작업, 각종 토공사 작업 등 건설기계가 투입되는 비산먼지 유발현장에서 최상의 성능을 발휘한다.

현재 성우디디아이㈜는 벽이나 천장에 장착할 수 있는 실내먼지관리 솔루션과 중장비 및 기계장비에 부착해 사용하는 어태치먼트형 솔루션으로 구성된 두 가지 라인업의 ‘HP Spray Cannon system’을 국내현장에 공급하고 있다.

굴삭기 장착용 MOUNT BOOM(BOOM SET)
굴삭기 장착용 MOUNT BOOM(BOOM SET)

지수민 대표는 “성우디디아이㈜는 각종 산업현장의 비산먼지 문제에 대한 실제적인 저감 기술개발에 대한 꾸준한 연구를 통해 환경의 변화에 대해 늘 발 빠르게 적응해왔다. 고객들은 성우디디아이㈜ Spray Cannon의 가장 혁신적인 제품군을 통해 비산먼지 해결뿐만 아니라 노동 비용 절감이나 민원 감소 등과 같은 고객 솔루션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특히 중장비 고객들의 경우 ‘HP Spray Cannon system’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작업자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전기를 마련함과 동시에 환경과 안전에 대한 신뢰성 증가라는 전시효과를 톡톡히 누리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성우디디아이㈜는 자사가 보유한 최고의 기술능력과 차별화된 특허기술로 고객이 요청한 모든 편의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특히 Spray Cannon에 대한 비즈니스 부분에서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정책을 전개하고 있다.

일례로 회사는 폐기물처리업체 및 골재생산업체 등의 특화된 산업현장에는고정식 Spray Cannon을 설치하고 있다. 특히 이들 현장 상황에 따라 Top 공법이나 선반으로 고정을 대체하는 등 현장여건에 맞춤화된 시공설계를 전개하고 있다.

또한 이동식으로 진행되는 토공사 및 철거공사 등의 비산먼지 유발 현장에서는 고객들의 구매부담을 줄이기 위해 장비렌탈을 진항하고 있으며, 이동에 불편함이 없는 ‘트레일러 캐논’ 등 여러 가지 종류의 제품을 언제든지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성과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한편 성우디디아이㈜는 앞으로도 각종 현상의 비산먼지 방지 및 제거를 위해 지속적인 기술홍보, 다양한 네트워크 구축 등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계획이다. 성과를 이어나가 비산먼지제거시스템을 국산화하고자 하는 야심찬 계획도 설계하고 있다. 향후 사업 확장에 따라 공장의 확충 운영도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지수민 대표는 “산업현장의 비산먼지 문제는 끝까지 풀어야될 숙제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비산먼지 규제는 더욱 엄격해 질 것이며, 그에 따른 현장의 니즈 역시 점진적으로 늘어날 것”이라며 “성우디디아이㈜는 세계최고 수준의 Spray Cannon 비산먼지제거 솔루션을 중심으로 미래 환경규제시대에 최상의 대응력을 갖춘 기업으로 도약하고자 한다. 지금은 수입을 통해 해외 선진기술을 보급하고 있지만, 앞으로 국산화 연구개발에 힘써 수입을 대체할 수 있는 자체 기술력 확보를 위해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성우디디아이㈜는 지난 8월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2019 한국중장비 부품 및 어태치먼트 전시회에 참가해 다수의 Spray Cannon 모델을 출품했다.
성우디디아이㈜는 지난 8월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2019 한국중장비 부품 및 어태치먼트 전시회에 참가해 다수의 Spray Cannon 모델을 출품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중장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