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156건, 최근 0 건 안내 글쓰기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주)ACT코리아, 한국형 수상굴삭기 국내최초 현장 보급

글쓴이 : 아이유헤비 날짜 : 2020-12-30 (수) 10:52

“수상 굴삭작업 현장의 획기적인 이노베이션”
까다로운 저수지 수초제거 현장, 강력한 파워와 작업성능으로 주목!


㈜ACT코리아, 두인과 손잡고 한국형 수상 굴삭기 국내 최초 출시
당진 저수지 수초제거 및 복원공사 투입, 최상의 성능과 작업 안정성 입증
렌탈/임대로 비용적 부담 줄이고, 고객 및 현장 맞춤형 설계 제작으로 최상의 유연성 제공


www.actractor.kr

 

메인1.JPG

<㈜ACT가 최초로 출시한 한국형 폰툰 ‘AT90K’가 당진 저수지 수초제거 및 복원공사 투입됐다. ‘AT90K’는 이번 작업에서 완벽한 수중부양을 통한 운행으로, 넓고 깊은 수심에서 완벽한 수초제거 및 퇴적물 제거 작업을 안전하게 진행했다.>

 

획기적인 수중부양 성능을 바탕으로, 물 위에 떠서 수중굴착 및 수중준설, 퇴적물 및 수변쓰레기, 수초제거 등의 수중작업을 할 수 있는 수상 전용 굴삭기가 마침내 국내작업현장에 모습을 드러냈다.

국내에서도 생소한 신개념 해외 건설기계 및 건설기계 관련 아이템을 수입·보급하며, 현장의 혁신을 선도하고 있는 ㈜ACT코리아는 최근 동급 최고 수준의 수상 전문 굴삭기 솔루션을 통해 깊은 수심에서도 완벽한 작업을 진행할 수 있는 Ultratrex社의 UTX 굴삭기를 국내환경에 맞게 업그레이드 한 한국형 폰툰 ‘AT90K’를 출시하고, 농어촌공사 당진 저수지에서 수초제거 작업을 비롯한 생태저수지 복원공사 갈대 및 뻘 제거 작업을 전개했다.

이번에 당진저수지 작업을 통해 공개된 ‘AT90K’는 기존수륙양용 굴삭기가 얕은 수심에서만 작업하던 한계를 뛰어넘어, 깊은 하천이나 강, 늪지 등에서도 작업을 전개할 수 있는 성능을 확인시켰다. 특히 별도의 바지선 탑재 없이도 수상에서 굴삭기 작업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고객은 안전사고의 위험을 줄이고비용적 절감을 통한 작업 효율의 향상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ACT코리아는 ‘AT90K’ 수상굴삭기가 출시된 만큼 단순 완제품 판매가 아닌 맞춤형 임대형 렌탈 솔루션을 제시하여 고객들에게 보급하고자 한다. ‘AT90K’의 구매 및 렌탈 등에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ACT코리아(Tel. 1670-4409, 070-8255-4409)로 하면된다.


안상현 기자 press@iunews.co.kr

 

깊은 수심에서도 안전한 굴착·준설 작업 가능
굴삭기 한 대로 수초제거 및 수중굴착, 퇴적물, 수변쓰레기 제거를 ‘한번에!’

 

사진1.JPG

사진2.JPG

<기존 수륙양용 굴삭기가 얕은 수심에서만 작업이 가능했다면, ‘AT90K’는 깊은 하천이나 강, 늪지 등에서도 작업을 전개할 수 있어 매우 획기적이라 할 수 있다. 특히 별도의 바지선 탑재 없이도 수상에서 굴삭기 작업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고객은 안전사고의 위험을 줄이고, 비용적 절감을 통한 작업 효율의 향상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번 당진저수지에서 최초로 성능이 공개된 ‘AT90K’는 Ultratrex社에서 수입하여, 국내 환경 맞춤형으로 설계됐다. 특히 가변형 굴삭기 제작업체로 유명한 ㈜두인와의 공동개발을 통해 굴삭기와 3단붐을 제작/조립하여 시운전후, 이번 당진저수지 현장 투입 하게 되었다. 취재를 통해 확인한 ‘A T90K’는 총 중량 15톤의 굴착기로 물에 떠서 4m 깊이 작업하는 매우 놀라운 성능을 발휘했다.
특히 굴삭기 한 대로 수중굴착 및 수중준설, 퇴적물 및 수변쓰레기, 녹조 제거 등의 까다롭고 비용부담이 큰 수중작업을 할 수 있어, 비용절감과 동시에 생산성 향상이라는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자 하는 고객의 만족감을 확인할 수 있었다.굴삭기의 주요특징으로는 동력원이 위치한 주행체가 굴삭기 바디와 일체형이 아닌 탈부착 할 수 있는 구조적 특성을 갖추고 있어, 기존에 중고 굴삭기를 보유한 고객들에게 필요 시 맞춤형으로 제작할 수 있는 고객 솔루션을 제공할 수도 있다. 또한 주행체는 마치 선체를 보는 듯한 역 사다리꼴 모양의 2개의 장치로 이뤄졌는데, 이 주행체의 모양이 부력을 일으켜 육중한 굴삭기가 물 위에 뜰 수 있다.
㈜ACT코리아 관계자는 UTX 굴삭기를 통해 수심이 깊은 국내 수상준설공사 현장에서의 활용도가 매우 높다는 점에서 큰 가치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수상굴삭기는 크게 주행체와 주행체에 탑재돼 360도 회전하는 상부 선회체 등으로 나뉘며, 굴삭기가 어떤 지형과 환경에서 사용되느냐에 따라 ACT코리아와 두인은 기술개발에 있어서 국내고객의 니즈와 환경을 최대한 반영한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노력했다”면서 “국내독점 판매처인 ㈜ACT코리아는 수상 굴삭기에 대한 고객의 요청에 따라 필요로 하는 상부 선회체를, 주행체를 조립·판매하는 방식으로 한국고객 실정과 환경에 맞춘 방식으로 보급하고자 노력했다”고 강조했다.

 

국내 현장 및 고객 환경 맞춤형 장비 설계로 차별화
상부 선회체 선택 탑재 가능

 

사진4.JPG

<㈜ACT코리아는 가변형굴삭기 전문제조기업 두인과 협업을 통해 국내 고객들의 니즈와 피드백을 수렴한 최상의 한국고객 맞춤형 장비를 보급할 계획이다.>

 

앞서 언급한데로 ‘AT90K’ 수상굴삭기는 트랙은 푼툰으로 개조하고 붐대는 수심 최대 5m작업이 가능하게 롱붐으로 개조하여 수상에서 작업이 가능한 수상굴삭기로 재탄생한 장비로 저수지, 농업용 배수로, 강, 지방하천, 소하천,소류지 등의 굴삭 및 준설, 각종 수상 쓰레기 제거 등의 작업에 최적화되어 있다. 이번 당진저수지 수초제거작업을 통해 굴삭기가 물에 빠지는 안전사고의 위험이 없고, 비용이 절감되며, 비가 오지 않는 환경에서 저수지의 물을 빼지 않고 작업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확인시켰다.
특히 ‘AT90K’의 가장 큰 장점은 동력원이 위치한 주행체가 굴삭기 바디와 일체형이 아닌 탈부착 할 수 있는 구조적 특성을 갖추고 있어, 기존에 중고 굴삭기를 보유한 고객들에게 필요 시 맞춤형으로 제작할 수 있는 고객 솔루션을 제공할 수도 있다는 점이다. 또한 주행체는 마치 선체를 보는 듯한 역 사다리꼴 모양의 2개의 장치로 이뤄졌는데, 이 주행체의 모양이 부력을 일으켜 육중한 굴삭기가 물 위에 뜰 수 있어 최상의 안전성을 보장한다는 장점도 있다.
㈜ACT코리아는 ‘AT90K’ 굴삭기를 통해 수심이 깊은 국내 수상준설공사 현장에서의 활용도가 매우 높다는 점에서 큰 가치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수상굴삭기는 크게 주행체와 주행체에 탑재돼 360도 회전하는 상부 선회체 등으로 나뉘며, 굴삭기가 어떤 지형과 환경에서 사용되느냐에 따라 고객들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한다”면서 “㈜ACT코리아는 ‘AT90K’ 굴삭기에 대한 고객의 요청에 따라 다양한 고객 실정과 환경에 맞춘 방식으로 보급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