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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기계, 디지털 플랫폼 혁신

글쓴이 : 아이유헤비 날짜 : 2021-06-30 (수) 11:01

현대건설기계, 신모델 ‘온라인 론칭’ 언택트 마케팅 전개
디지털 플랫폼 혁신으로 고객 대상 비대면 소통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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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기계(대표 공기영)가 글로벌 및 국내 고객을 대상으로 ‘언택트 마케팅’을 접목한 온라인 론칭 행사를 개최해 화제를 모았다. 이번에 출시된 신모델 HX시리즈 모델이 판매되는 러시아, 대양주, 아프리카, 남미, 동남아 등의 직수출 지역별 딜러와 고객들과의 비대면 소통 강화를 위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고객 접점을 확대했다.
최근 친환경 전략 모델인 ‘A 시리즈’의 국내 출시를 기념하여 경기도 용인의 기술혁신센터에서 주요 고객을 대상으로 론칭 행사를 진행했다. 이 날 행사는 현대건설기계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실시간으로 중계되며 온ㆍ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신개념 론칭 이벤트를 선보였다.
새롭게 선보인 차세대 굴착기 라인업 ‘HX시리즈’와 ‘A시리즈’의 론칭이벤트는 현대건설기계의 공식 유튜브 채널과 홈페이지, 소셜미디어 등을 통해서도 동시에 라이브스트리밍 되었다. 영상에서는 임직원들이 등장하여 장비의 주행성능, 주요 개선점, 편의사항 등에 대해 직접 소개했다. 온라인으로도 생생한 느낌을 가미하기 위해 전문 촬영팀을 구성하여 드론을 적극 활용해 더욱 역동적이고 스마트해진 신모델을 간접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현대건설기계는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온라인 중심 비대면 소비 트렌드와 디지털 환경이 확대되는 추세이고 디지털 컨텐츠에 익숙한 고객의 성향을 반영해 온라인 플랫폼의 혁신과 디지털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건설장비 업계에서도 고객의 혁신적인 경험과 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와 비대면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현대건설기계의 하이메이트(Hi-Mate) 서비스는 클라우드 기반의 장비 종합관리 솔루션으로 A/S 매장을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IoT 및 데이터 분석 기술을 결합하여 스마트한 장비 운용을 돕고 있다. 또한, 신제품 론칭, 고객 케어 서비스 등에 다양한 디지털 접점 채널의 확대를 통해 온라인 고객을 확보하고 참신한 디지털 콘텐츠로 고객과의 비대면 소통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현대건설기계 관계자는 “코로나 19로 인한 언택트 환경 속에서도 고객경험의 가치를 최우선하여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온라인에서 고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고 건설기계 시장을 혁신적으로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할 것” 이라고 말했다.
현대건설기계는 디지털 채널 혁신의 일환으로 이번 온라인 론칭 행사를 시작으로 라이브 토크쇼, 디지털쇼룸, 고객컨퍼런스 등을 통해 다양한 혜택과 새로운 온라인 고객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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