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터필라 프로덕트 시스템 장착된 Tier4 Final 굴착기 및 휠로더 대상

혜인.jpg

반세기 종합건설기계의 명가 ㈜혜인이 ‘2019년 제2회 캐터필라 건설기계 연비왕’을 선발해 시상했다. ㈜혜인은 지난 9월 한달 간 캐터필라 프로덕트 시스템이 장착된 Tier4 Final 굴착기 및 휠로더를 대상으로 연비가 우수한 고객(사)을 연비왕으로 선발했다.


캐터필라 프로덕트 시스템은 장비의 각종 상태 정보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실제 장비가 가동된 시간 동안의 연료소모량을 정확하게 관측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캐터필라 뉴제너레이션 굴착기 330을 운용하고 있는 ‘전일환경’이 동일 모델의 평균 연료소모량 대비 14.3%가 절감된 수치인 13.8ℓ/h를 기록하며 연비왕 1위로 선정됐다.


‘전일환경’의 장명만 본부장은 “건설기계의 허파 역할을 하는 에어필터의 유지관리를 철저히 한 것이 연비를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며 “혜인에서 제공해 준 장비관리보고서를 통해 장비의 상태를 미리 파악, 철저한 예방관리를 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또한, 캐터필라 휠로더 980M을 운용하는 ‘㈜경북환경’과 휠로더 972M을 운용하는 ‘오성산업㈜’이 동일 모델 평균 연료소모량 대비 약 15.5% 절감된 수치인 16.0ℓ/h와 13.8ℓ/h을 기록해 공동 2위에 선정됐다.

 

이번에 연비왕으로 선발된 고객(사)에게는 상장 및 미니어처 상패와 더불어 캐터필라 시계(1위 1명, 2위 2명)와 캐터필라 가방(3위 3명)이 각각 수여됐다. 2014년부터 올해로 5년째 연비왕 선발 행사를 개최해 온 ㈜혜인은 앞으로도 연비왕 선발 행사를 지속 개최함으로써 연비를 향상시킬 수 있는 각종 정보를 공유하고 이를 독려해 나갈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중장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