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기계, 품질경영 강화 위해 품질확보센터 준공
총 31억원 투자, 울산 공장 내 품질확보센터 건립

158a26f9a939493afcee397b0ad82d4b_품질.jpg

현대건설기계(대표 공기영)가 품질경영에 박차를 가한다. 현대건설기계는 최근 품질경쟁력 강화를 위해 울산공장 내 건립된 품질확보센터의 준공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현대건설기계 공기영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과 협력회사 대표 등 30여명이 참석했으며, 참석자들은 센터 내 주요 시설물을 둘러본 후, 개발장비 평가장에서 열린 신장비 품평회에 참석해 신기술과 도장 샘플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대건설기계 공기영 사장은 “품질은 결코 양보할 수 없는 현대건설기계의 최우선 가치”라며 “고객 신뢰에 보답할 수 있도록 품질 경쟁력을 더욱 높여 나가자”고 말했다.
현대건설기계의 품질확보센터는 올해 3월 착공을 시작해 약 1,900㎡ 규모의 기존 시험동을 개조해 건립됐으며, 재료분석실, 전장시스템 평가실, 부품분석실, 정밀측정실, 장비평가장 등 4개의 측정실과 1개의 평가장을 갖추고 있다. 예산은 총 31억원이 투입됐다.


현대건설기계는 향후 품질확보센터에서 신규 도입한 53종의 설비를 활용해 ▲재료 분석 ▲정밀 측정 ▲부품 분석 ▲전장 시스템 평가 ▲장비 평가를 비롯한 총 54가지의 시험과 평가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그간 외부 의뢰를 통해 진행되던 부품소재 및 파손여부에 대한 분석작업이 품질확보센터를 통해 이뤄져 자체 검증이 가능해짐에 따라 개선속도가 획기적으로 향상되고 품질경쟁력 역시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현대건설기계는 향후 품질확보센터에서 분석, 측정, 평가를 통해 축적된 데이터를 토대로 기술표준을 제정, 등재함으로써 장비성능 개선과 기술발전에 활용하고 관련 교육의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중장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