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163건, 최근 0 건 안내 글쓰기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주)한일엔지니어링, 국내최초 '습지 작업용 스크류 트랙 굴삭기' 출시

글쓴이 : 아이유헤비 날짜 : 2021-02-01 (월) 08:23

신개념 ‘스크류 원통 트랙’ 신기술 굴삭기에 적용
갯벌 굴착 작업 및 습지 생태보전 공사에 최적화


㈜한일엔지니어링, 업계 최초 ‘습지 작업용 스크류 트랙 굴삭기’ 출시
부력과 주행 동시 가능한 원통형 트랙 개발… 갯벌 및 습지 작업현장의 새 패러다임 제시
‘품질, 안전, 환경’의 핵심가치 반영… “공사기간 단축 및 비용 절감 기대치 상승”


www.hanileng.co.kr

 



158a26f9a939493afcee397b0ad82d4b_한일_메인.jpg





그동안 갯벌 및 호수와 얕은 강 등의 굴착 작업과 습지 생태보전 작업 등에 굴삭기가 투입되는 경우, 갯벌 및 습지의 지반이 갑자기 침하되어 장비가 빠지는 안전사고가 비일비재하게 발생하고 있다. 이 같은 사고가 발생하게 되면 작업은 고사하고, 주행 및 구동이 어려워져 급기야 장비를 인양해야하는 수고를 감수해야할 뿐만 아니라, 그로 인해 금전적 부담은 물론, 작업 생산성까지 현저히 떨어지는 문제를 야기한다.
특히 갯벌 및 수초가 많은 습지작업에 무한궤도식 또는 바퀴형 자주식 굴삭기가 투입되는 경우 장비 하부체 및 트랙에 이물질이 끼어 장비의 유지관리 부분에서의 부담이 발생하거나, 심지어 장비가 파손되는 등의 리스크까지 직결될 수 있기 때문에 작업자 역시도 현장투입을 꺼려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국내 한 기술화 선도업체가 갯벌 및 습지에서 작업이 가능한 획기적인 스크류 트랙기술을 적용한 ‘습지 작업용 스크류 트랙 굴삭기’를 개발·상용화하며,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는 동시에 현장의 혁신을 선도하고 있어 화제다.
‘습지 작업용 스크류 트랙 굴삭기’는 국내 현장에서 매우 생소한 장비로, 산업기계 및 운반기계, 자동화 설비 전문 제작업체로 오랜 기술력과 현장노하우를 겸비한 ㈜한일엔지니어링(대표 이기군)이 수년간의 현장경험과 지속적인 R&D 투자로 결실을 맺은 혁신작으로, 획기적인 부력과 주행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원통형 트랙(원통에 스크류 부착)’으로 지반 침하 위험이 높은 갯벌 및 습지를 안전하게 이동/작업 할 수 있는 업계 유일의 굴삭기 기술이다.
㈜한일엔지니어링은 이 제품을 지난해 9월 개발 및 테스트를 완료했고, 지난해 말부터 올해 초 현장에 투입되어 고객들의 상당한 만족감을 이끌어 내고 있다. 특히 국내에 처음 소개되는 만큼 단순 현장 판매는 물론 맞춤형 임대형 렌탈 솔루션을 제시하여 고객들에게 보급하고자 한다. ‘습지 작업용 스크류 트랙 굴삭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일엔지니어링(Tel. 032-814-1201, 010-5322-3684)로 하면된다.


안상현 기자 press@iunews.co.kr

 

갯벌 및 습지에서도 안전한 이동 및 굴착·준설 작업 가능한 ‘유일한 굴삭기’
부력과 주행을 동시에… 획기적인 스크류 원통형 트랙 설계

 


158a26f9a939493afcee397b0ad82d4b_사진1.jpg


<‘습지 작업용 스크류 트랙 굴삭기’는 부력과 주행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원통형 트랙(원통에 스크류 부착) 특허기술 적용으로 지반 침하로 인해 장비가 빠지는 갯벌 및 습지 환경에서 가장 안전하면서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 굴삭기 구동장치가 유압 시스템을 이용해 이동방향이 전진, 후진, 좌우 이통이 가능해 굴삭기 운전자라면 손쉽게 운용이 가능하다.>

 

‘습지 작업용 스크류 트랙 굴삭기’는 기존 굴삭기 상부체에 부력과 주행이 동시에 가능한 ‘원통형 스크류 트랙’ 하부체로 개조하여 기존 굴삭기로 이동 및 작업이 어려운 갯벌과 습지 환경에 최적화된 혁신형 굴삭기다. 바닷가 갯벌 정비현장은 물론 강, 지방하천, 소하천, 소류지등의 굴삭 및 준설, 이물질 청소 등의 작업에 최적화되어 있다.
특히 ‘원통형 스크류 트랙’은 ㈜한일엔지니어링이 19개월간의 연구개발 노력 끝에 개발한 특허기술로, 지반의 침하로 인해 굴삭기가 빠지는 안전사고의 위험이 없고, 획기적인 스크류 트랙 주행방식으로 점도가 높은 갯벌 및 습지에서의 자유로운 이동이 가능해 높은 작업 안전성과 생산성을 보장한다.
특히 별도의 인양 장비 없이도 갯벌과 습지 등에서 굴삭기의 자유로운 주행과 구동, 작업을 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고객은 안전사고의 위험을 줄이고, 비용적 절감을 통한 작업 효율의 향상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점은, 이 장비가 갖는 가장 큰 혁신기술이라고 할 수 있다.
‘습지 작업용 스크류 트랙 굴삭기’의 기술적 특징으로는 동력원이 위치한 주행체가 굴삭기 구동장치의 유압 시스템을 이용하여 이동방향이 전진, 후진, 좌우 이동이 가능해 기존 육상형 굴삭기 운전자들 손쉽고 안전하게 습지 및 갯벌환경에서 주행할 수 있는 고객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스크류 모양의 주행체는 마치 미끄러지듯 갯벌과 습지를 이동할 수 있어 최상의 유연성을 제공하면서, 부력을 일으키는 원통형 구조로 육중한 굴삭기가 지반 침하에도 뜰 수 있는 최상의 안전성을 제공한다.
㈜한일엔지니어링 이기군 대표는 이번에 출시된 ‘습지 작업용 스크류 트랙 굴삭기’를 통해 갯벌 및 습지 등의 고점도 현장에서의 활용도가 매우 높다는 점에서 큰 가치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기군 대표는 “장비의 구성은 스크류 트랙의 주행체에 360도 회전하는 기존 굴삭기 상부 선회체 등으로 나뉘며, 굴삭기가 어떤 지형과 환경에서 사용되느냐에 따라 ㈜한일엔지니어링은 국내 고객들에게 최적의 맞춤형 제작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한다”면서 “㈜한일엔지니어링은 ‘습지 작업용 스크류 트랙 굴삭기’에 대한 고객의 요청에 따라 필요로 하는 상부 선회체를, 순정의 스크류 트랙 주행체와 조립·개조하여 다양한 고객 실정과 환경에 맞춘 방식으로 보급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현장의 준설 매립 없이 현장 투입 가능… 최상의 경제성 보장
부대설비 필요 없어, 비용절감과 공사기간 단축 실현

 


158a26f9a939493afcee397b0ad82d4b_사진2.jpg


30여년의 ㈜한일엔지니어링의 노하우와 기술력이 응집되어 탄생한 ‘습지 작업용 스크류 트랙 굴삭기’는 획기적인 스크류 트랙 디자인 설계로 갯벌 및 습지 등의 까다로운 환경에서 탁월한 성능을 발휘할 수 한다. 특히 상부 프레임이 하부 트랙과의 간격을 기계공학적으로 설계한 디자인으로 준설, 매립, 퇴적물/쓰레기 제거 등의 주요작업이나, 고도의 안전성과 작업 유연성을 요구하는 다양한 작업환경에서 일반 장비대비 높은 효율성을 자랑한다.
‘습지 작업용 스크류 트랙 굴삭기’는 기존 굴삭기로 갯벌 및 습지에서 사용 시 요구되는 별도의 굴삭기 인양장비와 같은 부대설비가 필요 없이 현장에서 완벽한 주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기술적으로 간편할 뿐만 아니라, 인건비 절감 및 공사기간 단축 등의 비용적 부담이 획기적으로 절감되는 시너지 효과를 제공한다.
특히 해당현장의 준설 매립 후 3~4년이 지난 후 작업이 가능한 기존 굴삭기와 달리, 갯벌 및 습지 현장에 최적화된 ‘습지 작업용 스크류 트랙 굴삭기’는 직접 작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공사기간 단축 및 비용 절감이라는 기술적인 파급효과를 고객과 현장에 제공한다. 이는 준설 매립지 사용 시 1~2년 정도의 상당한 공사기간을 단축한다는 점에서, 공사기간에 따른 비용부담을 고민하는 고객에게는 매우 획기적인 솔루션일 수밖에 없다.
제품은 개발 단계에서 ㈜한일엔지니어링의 3대 핵심가치인 품질, 안전, 환경이 최우선적으로 고려되었다. 갯벌과 습지구간에 특화된 스크류 원통형 트랙 기술은 기존 궤도식 장비가 현장에 투입되는 것 대비 최상의 연료절감 효과를 제공한다. 스크류 원통형 디자인 설계는 불필요한 연료 소모 및 소음을 줄여 높은 연료 절감효과가 있어 연비효율성 측면에서 매우 뛰어나다는 것이다.

 

 

158a26f9a939493afcee397b0ad82d4b_한일.jpg


이기군 대표는 “이번에 야심차게 출시한 ‘습지 작업용 스크류 트랙 굴삭기’는지반 침식 문제로 굴삭기 작업에 고민하고 있는 현장과 고객, 작업자들에게 완벽한 대안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를 걸고 있다”며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국내 고객들에게 중대형은 물론 소형모델에 까지 다양한 굴삭기를 제공하게 됨과 동시에 ㈜한일엔지니어링의 선도적인 기술력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우수한 제품력과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공장 확장 풀가동을 통한 대량 생산체계 구축
전 제품 고객의 환경과 니즈 맞춤형 설계 제작

 


158a26f9a939493afcee397b0ad82d4b_KakaoTalk_20210121_085153336.jpg


한편 ㈜한일엔지니어링은 기존 인천본사 공장과 함께 강원도 태백 공장의 생산라인을 대폭 확충하며, 완벽한 생산 및 보급 체계를 완비했다. 이를 통해 납기일을 대폭 단축했으며, 신속한 A/S 체계를 구축하는 전기를 마련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인천 및 태백 공장의 확충된 생산라인을 통해 고객과 현장이 원하는 기간에 납기를 준수하면서 완벽한 테스트와 검증을 통해 최고수준의 ‘습지 작업용 스크류 트랙 굴삭기’를 제공하는데 만전을 기하고 있다.
특히 인천공장은 철저한 품질관리와 납기 준수를 위해 세분화된 첨단 생산 관리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다. 여기에 가공 및 검수설비의 신설을 통해 까다로운 품질을 요구하는 갯벌 및 습지 환경 고객들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회사는 이 같은 생산설비의 대대적 확충에 따라 품질 경쟁력을 업계 최고수준으로 끌어올리고자 노력하는 동시에, 근무자들의 업무 효율을 높이고자 여러 부분에 걸쳐 다각적인 환경 개선을 실현했다.
그리고 굴삭기 제품 특유의 내구성과 안전성, 성능적 우수성을 대폭 끌어올리기 위해 사내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공정을 체계적으로 전개할 수 있도록 각 생산라인 간의 확실한 분업 시스템을 확립시키며, 품질은 물론 생산성 증대를 위한 기틀을 확립했다.
이기군 대표는 "이번 ‘습지 작업용 스크류 트랙 굴삭기’ 출시는 ㈜한일엔지니어링이 국내 최고 수준의 기술 차별성을 갖춘 특수 굴삭기 전문 업체를 넘어 또 다른 창의적 건설기계 기술 창출에 있어서도 선도적 역량을 갖춘 기술일류 기업으로서의 위상과 경쟁력을 확보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고 있다"고 강조하면서, "더욱이 생산공장 확충을 계기로 기술개발에 대한 투자 확대, 사업 다각화, 수출전선의 다각화를 실현해 관련 부문에서 국내최고의 넘어 세계일류를 지향하는 모범적인 혁신 히스토리를 써나가고 싶다"고 포부를 전했다.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