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남양주 오남읍 진건오남로 830번길 48에 신사옥 완공 이전
‘오픈형 오피스’ 및 ‘회의 공간 개선’… 상호 협업 촉진하는 공간 구현
지속 가능성 요건 충족하는 혁신 신제품으로 공간 설계
‘굴착기 코아 어태치먼트 전문기업’ 이미지 강조된 외부 디자인 눈길

158a26f9a939493afcee397b0ad82d4b_인터뷰-우정산업_메인.jpg
 
우정산업개발 이승우 대표. 회사는 독창적인 굴착기 유압코어 기술력과 풍부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굴착기 코어 제작 및 전문시공업체로 높은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다. 창립 10주년을 맞아 신사옥을 완공, 확보하면서 고객의 여건에 맞는 최상의 제품군과 성실한 시공을 책임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굴착기 자동유압코아 천공전문, 콘크리트 면삭기작업, 와이어휠쏘절단, 무진동할암 등을 취급 판매하며 여기에 시공전문업체로서 독보적인 신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관련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우정산업개발(대표 이승우)가 최근 사옥을 확장·이전하고 제2의 도약을 선언했다. 우정산업개발은 최근 경기도 남양주시 오남읍 진건오남로 830번길 48(양지리 44-2)로 사무실과 생산공장을 확장·이전했다.

우정산업개발은 지난 2012년에 설립돼 국내 최초 굴착기용 무단수 대구경 무단수 천공작업기 개발 및 시공기업으로 유명하다. 2012년 설립 후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하기도 한 우정산업개발은 이번 신사옥 이전을 통해 ‘고객과 우정으로 다진 10년, 지속가능한 고객과의 동행’ 이라는 10주년 슬로건을 내걸고 국내 대표 굴착기 코아 제작 및 판매, 시공 전문업체로서의 지속가능한 상생경영을 다짐했다.

158a26f9a939493afcee397b0ad82d4b_우정_1,2.jpg
 
신사옥 시대, 고객이 찾아주는 ‘우정의 오피스’
‘오픈형 오피스’ 및 ‘회의룸’ 상호 협업 공간 구현
 

이번 신사옥 완공 이전으로 우정산업개발은 새로운 시작을 맞이하게 됐다. 신기술 개발을 위한 체계화된 시스템 확보는 물론 납기준수 및 서비스에도 유리한 위치를 선점하게 됐다.

신사옥은 고객 중심형 토털 서비스 구축 및 확장의 전략적 요충지로 역할이 기대된다. 특히 오픈형 오피스 구현으로 굴착기 유압코어 각종 신기술 및 제품군의 전시장으로서 마케팅 효과는 물론 세련된 회의룸도 신설돼 고객과의 긴민할 소통을 통해 제품개발에 있어서도 상호 협업이 가능한 공간으로 꾸며졌다. 

우정산업개발은 이번 사옥 이전을 새로운 성장과 도약의 계기로 삼고, 국내 고객의 성장과 국내 굴착기 코어 어태치먼트 산업 발전에도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회사는 시장 확대 및 다각화에 대한 구체적인 전략과 미래비전을 그려 나가고 있다. 특히 전 산업 분야에 걸쳐 친환경을 강화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이 정착되고 있는 상황에 발맞춰 '친환경적인 굴착기 코어드릴 개발'로 영역을 넓히며 새로운 시장에 도전하고자 준비 중이다.

 
158a26f9a939493afcee397b0ad82d4b_우정_3,4.jpg
이승우 대표는 “이번 투자로 신사옥을 국내 최고 수준의 사업장으로 집중 육성하고, 차별화 된 제품과 원가경쟁력을 갖춘 고부가 제품 비중을 지속적으로 높여 사업구조를 더욱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어 “이번 사세 확장이 단순한 공간 변화를 넘어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트렌드에 좀 더 유연하고 전략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시작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 시장은 물론 해외시장 개척에 있어 대한민국 대표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객과 함께’ 최고의 제품과 최상의 시공역량으로 일군 10주년
신사옥 확보로 굴착기 코어 ‘토털 솔루션 프로바이더’ 역량 강화한다.
 

그간 우정산업개발은 유압코어 분야에서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또한 풍부한 현장경험을 통한 시공기술을 기반으로 단순한 제품공급만이 아닌 시공까지 아우르는 소형 굴삭기 코어 토털 솔루션 프로바이 더로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각종 특허와 실용신안을 보유한 기술 집약적인 회사이다.

▲굴착기용 천공작업기 특허등록(제20-0483435호)을 비롯해 ▲굴착기 락드릴 장착기 특허등록(제20-0491226호), ▲굴착기 와이어 절단장치 특허등록(제20-0493344호), ▲굴착기 유압유니트 할암기(제10-2021-0107784호) 등 화려한 특허 인증을 통해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끌어 내면서 이 분야 리딩 컴퍼니로서의 명성과 지위를 높여나갔다. 

우정산업개발 이승우 대표는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신용, 신념, 신의를 사훈으로 제품 개발 및 연구에 힘써 왔으며, 풍부한 현장 경험을 통한 신뢰로 고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이번 신사옥 완공을 통해 완벽한 시공에 목말라 있는 고객들이 찾게끔 하는 것이 1차적인 목표”라며 “고객들이 믿음과 신뢰를 갖고 계속 찾을 수 있는 회사가 되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158a26f9a939493afcee397b0ad82d4b_우정_주요영역.jpg
우정산업개발은 이번 신사옥 및 신공장 확보를 통해 ▲굴착기 대구경 무단수천공작업기 판매 및 시공, ▲굴착기 유압코아 천공기 판매 및 시공, ▲굴착기컷팅기(휠쏘) 판매 및 시공 ▲굴착기 면삭작업 등 주력사업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우정산업개발의 제품들은 고객의 환경과 니즈에 맞게 설계, 제작되기 때문에 작은 부품들까지 모두 세심하게 공을 들이고 있다. 고객들은 신공장을 통해 방문하여 간편하게 A/S를 받을 수 있다.

향후 우정산업개발은 사옥과 공장의 대대적인 확장을 통해 고객들과 신속하고 가감없이 소통할 수 있는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노력할 방침이다. 다양한 제품 개발 및 생산을 위한 부지를 확보함으로써, 국내의 굴착기 코어 어태치먼트 강자 이미지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도 도전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중장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